본문 바로가기

축구화/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13

  • 나이키의 스피드 라인 축구화로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축구화로 유명하다.
    머큐리얼은 발볼이 좁고 발등이 낮고 길이가 길어 서양인 족형 전용으로 출시 되어 발등이 높고 발볼이 넓은편인 동양인에게는 맞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축구화이다.(단, 자신이 서양인 족형과 유사하다면 행운이다 :) )
종류 머큐리얼 베이퍼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아카데미/ 프로/ 엘리트 아카데미/ 프로/ 엘리트

 

* ACC (All Conditions Control): 축구화 갑피에 특수한 처리를 하여 건조하거나 습한 환경에서도 축구화와 공 사이에 일관성 있는 마찰력을 제공하는 나이키의 대표적인 혁신기술

 

  • 머큐리얼  베이퍼13- 아카데미

가장 낮은 등급으로 기능적인 부분에 크게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세컨드 혹은 서드 축구화로 구매하여 비가 오거나 그라운드 상태가 좋지 않거나 할 때 좋은 축구화 대신 막 신는 용으로 사용한다. 퍼스트 축구화로 머큐리얼 시리즈를 생각하고 있다면 돈을 조금 더 주고 프로 등급을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아카데미 경우 약 7만원 정도이고 

프로 등급은 10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합성가죽을 사용했다.
발볼은 좁게 나왔다.

 

  • 머큐리얼  베이퍼13- 프로

중간 등급인 프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등급이다. 아카데미 등급과 비교하여 무게가 가볍다. 또한 소재는 합성수지를 사용 하였고 스피드를 위한 정교함을 더했다. 이전 12의 360도 플라이니트 혁신을 기반으로 탄생한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 13 프로는 나이키 에어로트랙 존을 더해 인조 구장에서도 그립력이 뛰어나다.
- 제2의 피부 같은 핏
편안한 일체형 안감이 발을 감싸며, 솔기가 없고 신축성이 뛰어난 니트 외부 레이어가 필드에서 매끄럽고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 폭발적 추진력
전족부 플레이트의 나이키 에어로트랙 존과 각진 스터드가 인조 구장에서 그립력을 발휘하여 매 걸음 폭발적인 가속을 더해준다. 프로는 아카데미와 다르게 축구화 표면에 돌기형식으로 모양을 만들어 터치감에서 공이 축구화에 잘 붙게 하고 슛팅과 패스를 할 때도 우수한 킥력을 하게 도와준다.

 

 

  • 머큐리얼  베이퍼13- 엘리트

최상위 등급인 엘리트는 '축구는 장비빨' 이라고 생각하여 아낌없이 구매를 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택이다. 

- 스피드를 위한 정교함.
12의 360 혁신을 기반으로 한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 13 엘리트는 발 앞부분에 나이키 에어로트랙 존을 더하고 약간 단단한 섀시를 추가해 전속력에 접지력을 제공한다.

- 견고한 핏
360도 플라이니트 구조가 발을 감싸주어 피부같은 핏을 제공한다.
새로운 견고한 원사와 일체형 안감은 필드에서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 폭발적 추진력
경량의 발 앞부분 플레이트에는 나이키 에어로트랙 존과 미세한 홈이 사용되었다.
사선 스터드가 새롭고 단단한 섀시와 결합해 매 걸음마다 폭발적인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
- 나이키그립 기술이 적용된 밑창은 발밑에 최대의 접지력과 경량의 쿠셔닝을 제공한다.

'축구화 > 나이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텀 비전  (0) 2020.04.24
나이키 축구화 소개  (1) 2020.04.07